구축 개요
- 대학 업무 자료 통합 관리 기반 마련
- 개인/부서/외부와의 자료 공유 및 협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
- 접근 통제에 따른 중요 자료 유출방지 및 개인 과실로 인한 자료 유실 방지

사용자 로그 기록에 의한 책임 추적
자료관리시스템 운영
- 접속 URL : https://idisk.inhatc.ac.kr
- 제공 대상 : 교직원 전용
- 서비스 적용 범위
- 기본 3개의 자료실(대학공통, 부서별공용, 개인)와 임시지원 자료실 1개로 운영하여 내부에서의 업무자료 공유
- 각종 현황 및 보고자료 취합(교육역량사업자료, 사업계획서, 취업통계, 미디어 자료 등)
- Offline 발간물(대학안내, 교직원총람, 졸업사진 등) 대체
- 특정 기간 내에 진행하는 프로젝트 공간과 PC 재설치를 위한 데이터 백업 장소 제공
- 기본 운영 원칙
- 업무용 파일 공유가 목적임에 따라 개인용 자료실을 제공하지 않음
- 대외비, 개인정보(주민번호) 자료, 저작권이 확보되지 않은 자료는 사용 제한
- 전반적인 운영 관리는 전산정보원에서 주관하며, 대학공통자료실의 세부 자료는 해당 자료관리부서에서 관리
- 부서별 공용 자료실은 해당 부서장(학부/학과장) 및 팀장 관리하에 부서 자율 운영
- 접속대상은 행정업무 재직자로 제한하되 퇴직시 D+1 일자로 계정 정지
- 접속 방법
- 인터넷 접속
-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“https://idisk.inhatc.ac.kr” 접속 후 로그인 정보 입력
※ 아이디/비밀번호는 포털과 동일
-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“https://idisk.inhatc.ac.kr” 접속 후 로그인 정보 입력
- 인터넷 접속
- 윈도우 탐색기 접속
- 인터넷 접속
- 윈도우 시작→ 프로그램 → “자료관리시스템” 아이콘 선택
※ 아이디/비밀번호는 포털과 동일
- 윈도우 시작→ 프로그램 → “자료관리시스템” 아이콘 선택
- 인터넷 접속