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53436

재학생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안내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1.02.05.
수정일
2021.02.05.
조회수
522

  재학생을 대상으로 Google 및 MS의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자계정 생성절차 및 이용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.

 

다 음 -

 

1. 서비스 안내

  서비스 개통일자 : 2021년 1월 29일(금) 17:00

  서비스 및 이용자 범위 

구분

Google G Suite

MS Office365

주요 서비스

ㆍ구글 메일(G Mail)

ㆍ구글 드라이브(무제한 용량)

ㆍ기타 G Suite 내 서비스

MS Office365

  (원드라이브오피스도구 등)

이용자 범위

ㆍ재학생

2021.2 이후 졸업생

ㆍ재학생

ㆍ졸업생 이용 제한

 

2. 서비스 이용 방법

  서비스 계정 생성  

구분

Google G Suite

MS Office365

계정생성

(공통)

① http://portal.inhatc.ac.kr 접속 및 로그인

② 바로가기 중 [클라우드실행 → (계정생성화면으로 이동)

서비스

G Mail 개시

ㆍ메일주소 학번@itc.ac.kr (자동설정)

  -별칭 생성 가능(첨부파일참조)

Office365 기존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

  계정생성 절차 없음

ㆍ기존 Office365 서비스와 동일

기타

ㆍ무제한 용량의 구글 드라이브 제공

MS Mail 서비스 종료

  -GMail로 변경

      ※ 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대표메일은 학번@itc.ac.kr”입니다.

  기존 Office365 이용자에 대한 안내   

Office365 서비스 이용자

ㆍ본인 학번으로 Office365 로그인 실패 시 전화 문의(T. 032-870-2664)

 

3. 문의 

구분

범위

문의처

서비스 계정 생성 안내

G Mail

전산정보원 032-870-2105

☞ 클라우드 도움말

서비스 사용 방법 안내

G Suite Drive 등 제공 서비스

☞ 구글 사이트 도움말

Office365 One-Drive 등 제공 서비스

☞ MS 도움말

  

첨부파일
  • 1. 인하공전 클라우드 서비스 이메일 학생 메뉴얼.pdf
  • 2. 인하공전 클라우드 서비스 이메일 별칭만들기 학생 메뉴얼.pdf
  • 3. 인하공전 인하공전 클라우드 서비스 MS OFFICE 학생 메뉴얼.pdf
다음글
신규 대표 홈페이지 개통작업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안내 - 2021. 2. 16.(화)
이전글
인하공전 대표 홈페이지 만족도 설문조사 안내(~11.29.)